지샥 G-5600UE (지샥, 터프솔라, 7만원) 리뷰
지샥 터프솔라 G-5600UE 모델 리뷰니다.
어느 시계든 태양광 충전은 유용하지만, 특히 지샥에서는 그 필요성이 더 커집니다.
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후판을 열고 교체해야 하는데, 이 과정에서 처음보다 방수 효과가 약해지게 됩니다.
그래서 교체하는 시기를 최대한 늦추는 것이 최선인데,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시계는 그렇지 않은 시계보다 몇 년은 더 오래 쓸 수 있죠.
그래서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지샥 중 가장 싼 모델을 찾은 결과가 G-5600UE입니다.
네이버쇼핑 기준 최저 71,48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. (네이버쇼핑 페이지)
I. 외관과 스펙
II. 기능과 특징
III. 총평
외관과 스펙
외관은 다른 5600 시리즈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.
특징이라면 배터리 잔량을 시계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있겠네요.
간단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:
20기압 방수, 충격 완화 설계, 태양광 충전, 배터리 잔량 표기, 작동음 켜기/끄기, LED 라이트
5개 도시 세계시간 등
기능과 특징
태양광 충전이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고, 비반전 액정(일반 액정)이 달려있어 시인성이 반전 액정에 비해 훨씬 좋습니다.
또한 파워세이빙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을 꺼 배터리 낭비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.
LED 라이트가 탑재되어 있는데, 일부 모델들과 달리 전체를 비춰주는 백색 LED가 탑재되어 있어 야간 시인성도 좋습니다.
총평
- 싸고 네모난데 태양광 충전까지 되는 지샥을 원하시면 별 고민 없이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.
- 전파 수신이나 블루투스 연동 기능은 없지만, 가격을 생각했을 때 당연한 결과이고 생각보다 그런 기능들을 쓸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.